본문 바로가기

IT/IoT

tweet from Arduino, mbed boards - IoT 트위터 보내기 총정리



참 많은 트위터 보내기 예제들이 인터넷의 바다에 널려 있다.
크게 나누면 3가지 정도의 방법이 통용되고 있다.
  1. 트위터 Proxy 역할을 해주는 https://arduino-tweet.appspot.com/ 서비스와 http://playground.arduino.cc/Code/TwitterLibrary 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2. https://temboo.com/https://ifttt.com/https://thingspeak.com/https://developer.ibm.com/bluemix/https://xively.com/https://www.pushingbox.com/ 등 Rich Service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Internet of Things cloud service 에서 지원하는 Twitter 연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3. 직접 OAuth를 구현하여 자신이 만든 Twitter App으로 바로 접근하는 방법 => api.twitter.com 에서도 SSL을 의무적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으로 보임.
    따라서, 지금까지 공개된 소스를 작업하여도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없다는 점...다른 해결책을 찾아보아야~~
    물론, 라즈베리파이 보드와 같은 리눅스 보드들은 문제없이 지원할 수 있을 것 같다. 고민고민.



여기서 제일 쉬운 것은 1번으로 아두이노 그룹에서 제안하고 Ardunio, mbed 보드에서 가장 간단하게 구현이 가능한 방법이다.
이 방법을 적용하는 예제는 진짜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아무거나 따라해보면 쉽게 tweet posting을 해 볼 수 있다. 그래도 하나 굳이 추천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기 바란다.
그 이외에 다양한 응용에서 활용한 예제들도 찾아볼 수 있다. 따라하기는 위의 링크만 참조하면 되지만 아이디어는 아래 글들을 보는 것이 쵝오
  

 

 


그리고 기타 비교적 간단하게 온도/습도/알람기능만을 가진 예제들은 아래와 같다.

그리고 2번의 방법도 Arduino, mbed 보드의 부담이 적어 많이 소개되고 이용되고 있다. 각각의 Cloud service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므로 사용법은 어떤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에 따라 정해진다.
몇가지 예를 소개해 본다.




3번의 방법은 조금 복잡하지만, 자신의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으로 올라가려면 한 번 도전해 봐야 한다.
=> 한번더 적어둠. 아래 예제들은 크게 소용이 없을 수도 있음.
api.twitter.com 에서도 SSL을 의무적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으로 보임.

따라서, 지금까지 공개된 소스를 작업하여도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없다는 점...다른 해결책을 찾아보아야~~
물론, 라즈베리파이 보드와 같은 리눅스 보드들은 문제없이 지원할 수 있을 것 같다. 고민고민.
  • Tuitwall displays Tweets ; 웹서버를 구축하여 Proxy를 직접 구현해 놓고 사용하는 예제, 한번쯤 따라 해 볼만 하다.

 


이상과 같이 트위터 기능을 가진 많은 유용하고 생활에 필요한 응용예들을 많이 살펴봤다. 하나씩들 자세히 읽어보고 따라하면 너도나도 IoT 전문가~~
즐 IoT~~